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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과정은 [고용노동부 환급 과정]입니다. 따라서 환급을 받고자 하시는 분은 QR코드로 출석해주셔야합니다. (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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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육 일괄신청은 교육담당자만 가능합니다. 교육담당자로 등록/지정하실 분은 ‘교육담당자로 가입하기‘ 후
    수강신청을 해주세요. (1사 1인 지정 가능, 본인 명의로 가입 후 교육담당자 권한 부여)
    [교육담당자로 가입하기]

※ 사내 교육담당자를 변경하실 경우에는 유선으로 연락 주십시오. [경영품질교육원 교육운영팀 02-2025-9095~6]

동일 과정 연간교육일정 (아래 일자를 클릭하면 해당 일정의 교육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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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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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속과정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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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
일차 교육일 시간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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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지원대상 기준

우선지원대상기업이란?

고용보험법에서는 고용안정·직업능력개발사업을 실시할 때 우선적으로 고려되는 기업을 정하고 있는데 산업별 상시근로자 수 등을 기준으로 우선지원대상기업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우선지원대상기업의 기준

산업분류 상시사용근로자수 비고
제조업 500명 이하 업종의 구분은 통계법
제22조에 따라
통계청장이 고시한
한국표준
산업분류에
따름
광업 500명 이하
건설업
운수업
출판, 영상, 방송통신 및 정보서비스업
전문, 과학 및 기술 서비스업
보건업 및 사회복지 서비스업
도매 및 소매업 200명 이하
숙박 및 음식점업
금융 및 보험업
예술, 스포츠 및 여가관련 서비스업
그 밖의업종 100명 이하

- 중소기업기본법에 의한 중소기업은 상시근로자 수와 관계없이 우선지원대상기업으로 간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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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임시 아이디는 로그인 후 한 번 변경이 가능합니다.
        [임시 아이디: 이메일/ 임시 비밀번호: 휴대전화 뒷자리 네자리]
  • ※ 교육 관련한 상세 내용을 메일 및 휴대전화로 안내드리오니 정확히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 ※ 회사 공통 이메일은 등록이 불가합니다. (임시 아이디 발급 불가)
  • ※ 교육담당자를 신규 등록/지정하실 분은 유선으로 연락주십시오.
        교육담당자는 교육비 일괄 결제, 환급 관련 서류 등을 일괄 업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경영품질교육원 교육운영팀 02-2025-90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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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트 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한국품질재단이 운영하는 한국품질재단 경영품질교육원(이하 “한국품질재단” 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사업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한국품질재단과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1. “한국품질재단” 이란 한국품질재단의 정부사업 또는 교육사업 관련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고,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교육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 및 교육을 수강할 수 있는 영업장을 말하며, 통합된 하나의 회원 계정(ID 및 비밀번호)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아래의 사이트를 의미합니다. 아울러 사이트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 사이트계정 이하 “홈페이지” 라 한다
  2. “서비스” 란 한국품질재단 경영품질교육원 홈페이지를 말합니다.
  3. “이용자” 란 한국품질재단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4. “회원” 이란 한국품질재단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한국품질재단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한국품질재단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5. “비회원” 이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한국품질재단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한국품질재단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이용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전자우편(E-mail) 주소, 사업자등록번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한국품질재단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한국품질재단은「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한국품질재단이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한국품질재단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날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한국품질재단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4. 한국품질재단이 이 약관을 개정한 경우에, 개정 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 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의 규정에 의해 개정한 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한국품질재단에 송신하여 한국품질재단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 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이용: 이용 계약의 성립)

  1. 계약은 이용자의 이용 신청에 대한 회사의 이용 승낙과 이용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2. 회원에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한국품질재단에서 요청하는 개인 신상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한국품질재단이 이를 승낙한 경우, 한국품질재단은 회원 ID와 기타 한국품질재단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내용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3.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한국품질재단이 이를 승낙한 경우, 한국품질재단은 회원 ID와 기타 한국품질재단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내용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4. 한국품질재단은 제 6조 2항에 해당하는 이용계약 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1. 한국품질재단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한국품질재단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않습니다.

제6조(회원가입)

  1. 이용자는 한국품질재단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재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하며, 한국품질재단이 정한 본인 확인 절차를 거쳐 회원가입을 승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한국품질재단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1.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2. 2.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
    3. 3. 이용 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4. 4.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5. 5.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한국품질재단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한국품질재단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한국품질재단에서 회원정보를 변경하거나 전자우편(E-mail) 주소, 기타 방법으로 한국품질재단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한국품질재단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온라인으로 한국품질재단에 탈퇴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한국품질재단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1.타인의 명의로 ID를 등록한 경우
    2. 2.타인의 이용자번호(ID)를 사용한 경우
    3. 3.서비스의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4. 4.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5. 5.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6. 6.기타 서비스의 이용자로서 부적당하다고 판단한 경우
  3. 한국품질재단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한국품질재단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한국품질재단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킨 경우 또는 3년 동안 한국품질재단에 로그인한 기록이 없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1. 한국품질재단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한국품질재단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E-mail)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한국품질재단은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한국품질재단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교육서비스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수신확인통지·구매 및 서비스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

  1. 한국품질재단은 이용자의 교육신청 및 일정변경, 취소 등의 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교육신청 및 일정변경 등의 사항을 변경 및 취소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급한 경우에는 제10조의 환불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0조(환불)

  1. 한국품질재단은 평생교육법에 의거하여, 운영자는 이용자의 보호를 위하여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학습비 반환 등의 조치를 취합니다.
    1. 1. 제 42조에 따라 평생교육시설의 설치인가 또는 등록이 취소되거나 평생교육과정이 폐쇄 또는 운영정지 된 경우
    2. 2. 평생교육기관의 설치·운영자가 교습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3. 3. 학습자가 본인의 의사로 학습을 포기한 경우
    4. 4. 그 밖에 학습자 보호를 위하여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경우

    가) 공개교육 환불 규정

    교육 시작 전일 오전까지 납부한 교육비 전액 환불
    교육 시작 당일 납부한 교육비의 50%에 해당하는 금액
    교육 시작 2일차 납부한 교육비 환불 되지 않음

    나) 중소기업특화교육 환불 규정

    교육 시작 전일 오전까지 납부한 교육비 전액 환불
    교육 시작 당일 납부한 교육비의 50%에 해당하는 금액
    교육 시작 2일차 납부한 교육비 환불 되지 않음
  2. 한국품질재단은 이용자가 구매한 도서가 재고 부족 등의 사유로 제공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결제를 한 경우에는 결제한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불하거나,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1조(개인정보 보호)

  1. 한국품질재단은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한국품질재단은 회원 가입 시 교육신청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교육신청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한국품질재단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4. 한국품질재단은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한국품질재단이 제3항과 제4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는 언제든지 한국품질재단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한국품질재단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한국품질재단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한국품질재단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8. 한국품질재단은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12조(한국품질재단의 의무)

  1. 한국품질재단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한국품질재단은 서비스를 위한 설비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하여야 하며 서비스용 설비에 장애가 발생 하거나 또는 그 설비가 못쓰게 된 경우 그 설비를 수리하거나 복구합니다.
  3. 한국품질재단은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이용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 3 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는 것으로 합니다. 단,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상부주위로 신정정보를 누설한 경우 한국품질재단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제 3 항에 불구하고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나, 수사상의 목적으로 법관이 발부한 영장의 제시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5. 한국품질재단은 서비스 내용의 변경 또는 추가사항이 있는 경우 그 사항을 온라인을 통해 서비스 화면에 공지합니다.
  6. 한국품질재단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E-mail)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3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17조(개인정보보호)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한국품질재단에 통보하고, 한국품질재단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4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1.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2.타인의 정보 도용
  3. 3.한국품질재단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4.한국품질재단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5.한국품질재단,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6.한국품질재단,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7.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한국품질재단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15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한국품질재단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한국품질재단에 귀속됩니다.
  2. 이용자는 한국품질재단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한국품질재단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한국품질재단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한국품질재단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6조(게시물 운영정책)

  1. 이용자가 작성한 게시물의 삭제를 요청할 경우 한국품질재단은 해당 게시물을 삭제합니다.
  2. 한국품질재단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과 기타 지적재산권은 한국품질재단에 귀속합니다.
  3.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물 작성자에게 있습니다.
    1. 1.이용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과 기타 지적재산권(이하 저작권 등이라 함)은 해당 이용자에게 있고, 기타 게시물과 관련한 모든 권리, 의무와 책임은 해당 이용자 에게 있습니다.
    2. 2.이용자가 작성한 게시물의 저작권 등에 관한 분쟁이 발생할 경우 그 게시물을 작성한 이용자가 전적으로 책임을 부담합니다. 한국품질재단은 이용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관하여 그 저작권 등이 이용자가 아닌 타인에게 귀속함을 미리 명백히 알 수 있었던 경우가 아닌 한, 사전에 저작권 등의 귀속 여부를 판단하지 않습니다.
    3. 3.이용자가 작성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등을 침해함으로써 한국품질재단이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해당 이용자는 한국품질재단의 면책을 위하여 적극 협력하여야 하며, 이로 인해 발생한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4. 이용자는 한국품질재단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취득한 정보를 복제, 송신, 출판, 전송, 배포, 방송, 판매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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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7.한국품질재단이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이 없거나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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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 9.타인이 작성한 정보를 위·변조하여 작성한 내용
    10. 10.허가되지 않은 광고 및 홍보내용
    11. 11.운영 정책에 의해 삭제 처리된 게시물에 달린 답변, 댓글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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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용보험관리번호, 비정규직여부,타사근로자 여부 등
고용보험환급과정 및 환급관련 업무 3년
한국심사자격인증원 성명, 주민등록번호, 회사명,
전화번호, 이메일, 수료여부, 수료번호
인증심사원 관리 업무 3년
가. 동의를 거부할 권리 및 동의를 거부할 경우의 불이익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안내에 관한 사항에 대해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나, 동의를 거부할 경우 고용노동부 및 산업인력공단에서 제공하는 고용보험환급과정 및 한국 심사자격인증원의 인증심사원과정을 수강할 수 없음을 알려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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